고들빼기 김치

2009. 6. 17. 20:01한국요리 배우기

 

 

일요일날 경동시장에가서 1kg에 9000원한다는 고들빼기를 사가지고 와서는....

티비보면서 깨끗히 다금어서..

 

깨끗히 씻어요....

4~5번 씻습니다....흙이 붙어있어서 지글거릴수있으니....

잘 씻어야해요 

 

어떤 사람들은 소금물에 담궈 놓는다고들 하는데...-.-::

 

전 그냥 맹물에 하루동안 담궈 놓았어요....

쓴물이 빠져나오게....

5~5일 담궈 놓으면 쓴물이 다 빠져 버려서 맛이 없을것 같고....

약간 써야 입맛이 돌을것 같아서요....하루만...

 

돌맹이가 있으면 돌맹이로 눌러놓겠는데...

돌맹이가 없는관계로....그냥 접시로 살짝 눌러놨습니다..... 

찹쌀풀을 쑤었어요^.^~ 

 

하룻동안 물에 빠져있던 고들빼기 .깨긋히 씻은 겁니다.

..

강화에서 새우젓 축제때 사온 멸치젖갈입니다....

요건 잘 사온것 같아요...맛도 좋아요^^*~

당근썰은거랑,,,밤 썰은것입니다.... 

파~

최불암 아저씨가 젤 좋아하는 야채는-.-? ~ ~

파넣고~ 

당근과 밤 썰은거 넣고... 

찹살풀 쑨거 넣고..참..여기엔 사진이 없는뎅....

배도 반쪽 믹서에 갈아서 넣었어요....-.-:: 

버무려주세요....

고춧가루넣고,젖갈넣고,마늘다진거 넣고...깨소금넣고...

참고로 전 꿀도 넣었어요........ 

물이조금있게 담궜어요...

사진은 이래도 아침에 다시보니 물이 조금 생기더라구요..^^*~

 

왕비표 고들빼기 완성입니다...

 

울 그이가 맛있다고 하네요^^*~